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본격적인 온라인마케팅의 시작!
    previous/Online Project 2017. 1. 21. 00:51
    반응형

     

    진짜와 가짜

     

    온라인마케팅의 핵심은 진짜 고객에게 얼마나 직접적으로 노출될 수 있느냐이다.

    마케팅의 기본은 좋은 품질의 제품이 기본이 되지만

    온라인마케팅은 이 좋은 제품을 좋아할 만한 진짜 고객들에게 얼마나 자주 노출시키고,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가이다.

     

    온라인에서는 가짜보다 진짜를 찾기 쉽다

     

    온라인을 이용하는 유저들은 보통 본인이 관심을 갖거나 매력을 느낀 콘텐츠에만 반응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온라인유저들을 이해하고 그들의 관심과 반응을 세련되게 유도해 나갈 수 있는 것이 마케터의 역할이다

    요즘 가장 활발히 사용하는 SNS채널에서는 이러한 온라인마케팅의 전쟁이 일어나는 것을 흔히 볼수 있다

    하지만 온라인의 특성상 가짜 고객들을 수치로만 늘리는 경우도 많다

     

    숫자는 관심도를 정량적으로 보여주는 지표가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숫자를 정상적으로 늘려야만 온라인마케팅은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전략의 성공,실패

     

    마케팅은 실험의 연속이다.

    여러가지 사례분석과 통계자료를 통해 예측한 시나리오는 기획안이 되고, 전략이 된다

    하지만 이렇게 도출된 마케팅전략은 수도없이 실패하는 것이 사실이다.

    마케터들의 자신만만한 예측된 시나리오는 예상치 못한 변수들에 의해 종종 허무하게 무너진다

     

    하지만 도전은 계속되어야만 한다

    도전은 마케터의 숙명이다.

     

    이런 마케팅영역에서 변수를 제외한 합리적 전략의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데이터이다

    실측 가능한 데이터는 온라인에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한다

    단 주의할 점은 데이터는 거짓말을 하지 않지만, 데이터의 추출방법의 설계와 추출된 데이터를 분석하는 일은 사람이 한다는 것이다

    결국 마케팅에 쓸만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전략을 만드는 것은 결국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이다

     

    마케팅을 성공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성공할때까지 포기하지 않는것과 운이 좋은것! 이 두가지의 경우가 가장 많은것 같다

     

     

    온라인마케팅을 해오면서 내가 알고 있는 정보가 매우 한정적이라는 것을 느끼면서

    그치만 여전히 재미있고 합리적이라는 것을 느끼며- 2017년 첫 블로깅을 시작하는 글을 끄적인다.

     

     

     

    나름 선전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 마케팅을 해보고 싶은 제품을 만났고

    짧은 기간내에 단품을 가지고, 치열하다는 화장품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우리는 성공적인 결과는 진실한 '진짜' 데이터가 말해주고 있고

    파트너들에 대한 예의와 운영정책 및 체계관리에 기반한다

     

    이는 한쪽에서 애쓴다고 유지되는 것이 아니기에-언제까지 지속될지 두고봐야겠지만

    어쨌거나 우리의 마케팅은 나름 선전하고 있다.

     

     

     

     

     

Designed by Tistory.